2019 Winter Coding - 겨울방학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접수   19년 09월 30일 10:00 ~ 10월 25일 17:00
진행   19년 10월 26일 10:00 ~ 11월 04일 23:59

진행 정보

[공지] 윈터코딩 코딩테스트에 참여하신 분들께 결과 및 2차 개발과제 안내가 메일로 발송되었습니다.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스팸메일함 등을 확인해주세요

2019년 마지막 인턴십 기회!

겨울동안 스타트업에서 인턴 개발자로 근무하고
급여도 받으며 커리어도 쌓는 최고의 프로그램

Winter Coding for Juniors

햇수로 3년째 운영 중인 인턴십 '윈터코딩' 은 개발자로서 첫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졸업생), 또는 첫 이직을 준비하는 주니어를 위해 대학교 겨울방학 기간동안 스타트업에서 개발자로 근무해보고 실무 감각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턴 근무 기간동안 성과가 좋고, 팀과 잘 맞는다면 정직원 전환의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채용공고를 뒤지며 고민하기보다, 윈터코딩을 통해 20개 이상의 스타트업과의 인연을 시작해보세요!

참여 직전에 어느 대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했고 딱딱한 문화에 적응하기 싫었어요. 그러니 아침에 출근하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돈이나 타인의 시선 때문에 행복하지 못한 직장에서 일하기는 싫다고 생각 했습니다. 취업에 대한 의지 자체가 약해질때쯤 프로그래머스를 접했고, 스타트업에서는 좀 다르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지원했습니다.
취업이 힘들지만, 너무 조급해지진 마셨으면 좋겠어요. 나와 꼭 맞는 단 하나의 회사에서만 합격 소식을 들으면 취업 성공입니다. 더 잘할 필요도 없어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슨 일을 할때 즐거운지 많이 고민하시면 좋을 듯 해요. 자신에 대한 확신이 결국 면접이나 업무에서 경쟁력으로 드러나게 되니까요. 개발 역량을 기르는 것 만큼이나 자신에 대한 공부 역시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않으셨으면 합니다. by 위시켓 개발자 백찬규, 2019년 썸머코딩을 통해 입사

상세 모집 대상

이번 겨울동안 한 개발자로서 스타트업 팀에 합류하여 함께 일해보고 싶은 주니어 개발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열심히 쌓아온 실력을 발휘해보세요!

  • 2020년 8월 이내에 졸업을 앞둔 대학(원)생
  • 기졸업자의 경우, 취업 준비 중이거나 경력 2년 미만일 경우 지원 가능
  • 2019년 12월 중순 ~ 2020년 2월 말까지 근무 가능한 자
  • 근무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의! 모집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은 1, 2차 전형은 진행할 수 있으나 기업 전형에서 서류 탈락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 참여자들의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군 제대 후 복학 전까지 공백기에 뭘 할까 고민하다가 신청했었고, 다행히 마켓잇과 좋은 인연이 되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은 본인 능력만 된다면 학벌, 경력과 같은 과거의 이력은 상관 없이 마음껏 실력발휘를 할 수 있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취준생 분들 뿐만 아니라 저처럼 잠깐의 공백기가 있어 고민이 많은 분들도 주저말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르센, 마켓잇 인턴 근무(2019 썸머코딩)

"구직 활동 중 본 프로그램을 알게되어 참여했고 인턴 후 정규직으로 근무 중입니다. 지원하시는 분들께 작은 팁을 드리자면, 면접 때에 코딩 테스트와 과제 테스트 때 제출했던 내용에 대한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테스트가 끝난 후 거기서 그냥 그치지 말고, 어필하고 싶은 점이나 개선점 등을 정리해두면 좋습니다. 또 Git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꼭 익혀둬야 실무에 도움이 됩니다."

- 한승덕, 로지브라더스(인턴 후 정규직 근무, 2018 윈터코딩)

"대학생 때는 학교 공부랑 소모임 정도만 하면서 지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우연히 3학년 여름에 나갔던 모 해커톤에서, 비슷한 또래의 친구 또는 후배들이 개발을 꽤나 잘 하는걸 보고 자극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다 이 인턴십 프로그램 공고를 보게되었고, 내 실력 점검도 할겸 지원했었습니다. 원래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기도 했구요. 솔직히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이게 엄청난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망설이지 말고 일단 지원을 했으면 좋겠고, 끝까지 열심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으니 집중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조재호, 당근마켓(인턴 후 정규직 근무, 2018 썸머코딩)

참여 기업 리스트

윈터코딩을 통해 개발자 채용을 준비하고 있는 유수의 스타트업을 만나보세요. 각 기업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채용하는 포지션과 기술 스택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고 내게 맞는 기업을 선택해 이력서를 접수해보세요.

참고! 1인당 최대 5개의 기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당 1개의 포지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명 간략 소개
각 기업별 상세 모집 포지션, 기술 스택은 상단의 '참여 기업 목록' 탭을 확인해주세요.
QARA 핵심 엔진 마켓드리머(Market Dreamer)와 딥러닝 기술을 통한 온라인 투자자문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콰라소프트(QARAsoft)'입니다.
WATCHA 개인 취향 기반의 영화, 드라마 추천 서비스 [왓챠], [왓챠플레이]를 운영하는 'WATCHA'입니다.
iPortfolio 영어 교육을 혁신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강소기업, '아이포트폴리오'입니다.
당근마켓 지역기반 중고거래앱,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입니다.
리본즈 코리아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한국,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11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명품 커머스를 운영하는 '리본즈 코리아'입니다.
릴스튜디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광고 차단 서비스 유니콘을 서비스하는 '릴스튜디오'입니다.
마이뮤직테이스트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요청에 기반해 공연을 만들어나가는 글로벌 IT-공연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뮤직테이스트'입니다.
마켓잇 인플루언서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마켓잇'입니다.
말랑 미프, 1km, 알람몬, 지하철, 원스 등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하는 '말랑'입니다.
모인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스타트업, '모인'입니다.
베이글코드 Be Global, Social Casino Gaming
스마프 '스마프'는 노지(맨땅)재배에 특화된 지능형 관수관비 솔루션을 개발하는 Ag-tech기업입니다.
알리나 AI와 IT 기술을 통해 기존 산업의 혁신을 이루어 내고자 하는 IT회사 'Alina'입니다.
에어프레미아 항공운수 면허를 가진 테크회사로 탑승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항공사 스타트업입니다.
엔젤스윙 드론으로 취득한 데이터로 현장을 가상화할 수 있는 웹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여 건설/재난현장을 혁신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엔젤스윙'입니다.
와디즈플랫폼 스타트업을 위한 종합 지원 플랫폼을 지향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입니다.
잼투인 메모리 캐시 클라우드 ARCUS 및 Data store(RDBMS, NoSQL, ...)를 개발하는 '잼투인'입니다.
크리마랩 현재 ‘CREMA Review’, ‘CREMA Target’, 'CREMA Fit' 을 서비스하며 쇼핑몰 운영을 위해 필요한 백엔드 시스템을 개발, 운영하는 'CREMA Lab(크리마랩)'입니다.
프렌트립 We inspire people to experience the world. 국내 최대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www.frip.co.kr)'을 운영하는 '프렌트립'입니다
플랫팜 3억+ User들이 사용하는 프로덕트 인공지능 기반의 이모티콘 솔루션 mojitok를 운영하는 '플랫팜'입니다.
힐링페이퍼 유저 수(MAU), 입점 병원 수, 앱스토어 평점 국내 1위의 메디컬뷰티 앱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입니다.
그렙(프로그래머스) 개발자 채용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입니다.

진행 일정

  1. 접수를 위해 내 이력서를 작성하고, 지원하고 싶은 기업의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2. 그 후에는 아래의 타임라인에 따라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3. 1인당 최대 5개의 기업을 선택할 수 있고, 1기업 당 1포지션만 선택할 수 있는 점 유의하세요.
구분 순서 일정 상세 내용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 1, 2차 전형을 모두 통과해야 기업 전형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전형 접수 및 이력서 작성 9/30(월)~10/25(금) 인당 최대 5개 기업 선택 가능, 1기업 당 1포지션 선택 가능
1차 전형: 코딩 테스트 10/26(토) 10:00~12:00(120분), 온라인으로 진행
2차 전형: 과제 테스트 10/28(월)~11/03(일) 1차 전형 통과자에 한해 개별 공지
기업 전형 서류 검토 11/11(월)~11/22(금)
면접 등 기업별 전형 진행 11/25(월)~12/13(금) 1, 2차 전형 외에 기업별로 실시하는 면접, 별도의 코딩테스트 등이 진행됨
최종 선발 12/13(금)까지

1, 2차 전형 상세 안내

1차 전형: 온라인 코딩 테스트

  • 대상: 접수를 완료한 모든 사람
  • 일정: 10/26(토) 10:00~12:00(120분)

지원자의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검증하기 위함이며, 프로그래머스에 수록된 연습 문제로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유형이 출제됩니다. 코딩 테스트를 통과해야 다음 단계인 과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차 전형: 과제 테스트

  • 대상: 1차 코딩 테스트 통과자
  • 일정: 10/28(월)~11/03(금)

기본적인 실력 검증에 이어, 지원한 포지션과 관련한 실무 능력을 검증하는 단계입니다. 구현 요구사항과 써야하는 기술 등이 주어지며, 일정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과제 테스트 통과자에 한하여 제출했던 과제 내용이 지원 기업에 공유되며, 면접 시 해당 과제에 대한 발표 또는 질의응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2차 전형을 모두 통과하면?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하는 1, 2차 전형을 모두 통과하면 기업별 전형이 시작됩니다.
이 때 부터 기업에서 나의 이력서, 제출했던 과제 이력 등을 파악한 뒤 개별 연락을 통해 면접 일정을 잡거나, 추가적인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업별 전형은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FAQ

대학 재학 중이 아닙니다. 지원이 아예 안되나요?

졸업생이어도, 심지어 주니어 개발자여도 총 경력의 합이 2년 이하라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실력을 검증해보고, 실제 근무 경력을 쌓아보고 싶은 모두를 환영합니다.

1차 온라인 코딩 테스트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프로그래머스에 수록되어 있는 프로그래밍 연습 문제들 중 Lv2~3에 해당하는 문제들을 풀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난 인턴십에서 실제로 출제되었던 문제를 풀어보려면, 여기를 클릭 해서 '문제 모음' 필터 조건에 서머코딩, 윈터코딩을 눌러보세요.

코딩 테스트에서 어떤 언어를 선택해야 하나요?

본인이 자신있는 언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C++, Java, JavaScript, Kotlin, Python3, Swift와 같이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익숙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언어를 선택하세요.

급여를 받는건가요?

월 175만 원 이상의 급여 지급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하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기술스택을 사용할 줄은 모르는데요. 가서 배워도 되나요?

윈터코딩은 회사와 개발자가 향후 함께 일 하기에 적합한지를 서로 확인해 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턴으로 일하는 동안 실력을 보여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며, 지원자에게 경험을 쌓아주기 위한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단지 해당 기술에 관심이 있어서라거나, 알아보고 싶어서 지원하지 말아주세요.